즐겨찾기에 추가
           
IP : 34.231.243.21
메인메뉴
 
2021년 10월
     

1

2

3

4

5

6

7

8

9

10

11

12

13

14

15

16

17

18

19

20

21

22

23

24

25

26

27

28

29

30

31

      
방문자 (34.^.^.21)
방문자 (157.^.^.4)
Home > 커뮤니티 > 자유게시판
 
   [알림] 이탈리아어 교육부 ‘제2차 특수외국어교육 진흥 5개년 기본계획’에 추가
   글쓴이 :  (118.^.^.114)      날짜 : 2021-09-09 06:58:27
조회 : 49  

국가 발전을 위한 전략적 필요로 정부가 집중 지원하는 특수외국어가 15개에서 20개로 늘어난다. 추가되는 5개 언어 가운데 이탈리아어와 라오스어는 확정됐다.

8일 교육부는 제16차 사회관계장관회의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‘제2차 특수외국어교육 진흥 5개년(2022~2026) 기본계획’이 심의·의결됐다고 밝혔다. 이번 계획은 2016년 제정된 ‘특수외국어 교육 진흥에 관한 법률’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법정 계획이다. 2차 기본계획에 들어가는 예산 규모 등 구체적인 내용은 내년 1월께 발표하는 시행계획에 담길 예정이다.

특수외국어는 모두 53개가 지정돼 있는데 1차 기본계획(2017~2021)은 53개 가운데 상대적으로 사회적 수요가 많은 15개를 우선 지원 대상으로 선정한 바 있다. 인도네시아어·말레이시아어, 몽골어, 미얀마어, 베트남어, 스와힐리어, 아랍어, 우즈베크어, 이란어, 크메르어, 터키어, 태국어, 포르투갈·브라질어, 폴란드어, 헝가리어, 힌디어 등이다. 여기에 정부는 지난해 9월 실시한 특수외국어 실태조사 결과를 반영해 이탈리아, 라오스어를 포함한 5개 언어를 추가하기로 했다. 5개 가운데 3개 언어는 아직 미정이다.

원문보기:
https://www.hani.co.kr/arti/society/schooling/1010918.html#csidx2d92d4bba0bb399be2a5f62be32a0f9  





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

 
 

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
경조    [경조] 訃告 21-08-25 250
205 알림    이탈리아어 교육부 ‘제2차 특수외국어교육 진흥 5… 21-09-09 50
204 알림    2021학년도 2학기 장학금 수여식 개최 21-09-07 59
203 알림    79 김시홍 동문 서양어대학 학장 취임 21-08-01 123
202 알림    98학번 김연수 동문 도미 21-06-14 202
201 알림    74학번 임병식 동문 본인상 21-05-07 215
200 알림    김창진 동문(89) 승진 소식 21-03-24 308
199 알림    2021년도 1학기 이탈리아어과 장학금 전달식 개최 21-03-08 205
198 알림    99학번 구지훈 동문 전임교원 발령 소식 21-01-15 431
197 알림    86학번 정웅제 동문 승진 소식 20-12-22 198
196 알림    최병진 동문(93) 유튜브 방송 20-12-01 269
195 경조    78 백민도 (구 중순) 동문 부친상 20-10-04 163
194 알림    98 김지우 동문 역서 출간 소식 20-09-12 226
193 알림    2020년도 2학기 장학금 전달식 개최 20-09-05 268
192 알림    90학번 주만우 동문 수상 소식 20-09-05 247
191 알림    한성철 교수 퇴임식 개최 20-09-03 384
190 알림    한성철 모교 교수 퇴임식 안내 20-08-29 222
189 알림    99학번 구지훈 동문의 유튜브 채널 소개 20-08-02 627
188 알림    82학번 박상진 동문 Flaiano 해외부문 이탈리아학상 … 20-07-09 345
187 알림    2020년도 1학기 장학금 전달식 개최 20-05-02 325
186 알림    박관수 동문회장 강의실 헌정식 개최 19-12-08 527
 
 
and or